개인정보처리방침

현대그린푸드(이하 ‘그리팅 몰’이라 함)는 이용자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 1조 총칙

  1.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2. 현대그린푸드(이하 ‘그리팅 몰’이라 함)는 이용자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3. 3. 그리팅 몰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으며, 개정시 버전관리를 통하여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방법, 수집항목 및 보유기간

그리팅 몰은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리팅 몰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다음의 정보를 고객의 동의를 받아 수집할 수 있으며 선택사항의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회원가입 및 구매결제 등 필수서비스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부가서비스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및 주문 등 필요시점에서 수집하는 정보
구분 서비스 유형 수집방법 수집항목 이용목적 보유기간
그리팅 몰 / 모바일 회원 필수 가입 일반회원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회원가입 시 본인여부 확인, 상품 주문, 서비스 안내, 1:1 문의, 고객의 소리 등록, 케어식단 서비스 제공, 만14세 미만 확인, 통합회원 전환 가입시 기존회원 여부 확인, 한 달간 재가입 방지 회원탈퇴후 익일
(휴대폰 번호는 탈퇴후 1개월)
통합회원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확인값(CI),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통합고객번호
현대장터
전환가입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현대장터ID
주문 주문자 정보 : 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배송지 정보 : 이름, 주소, 휴대폰 번호, 공동현관 비밀번호(새벽배송)
주문상품 및 경품의 배송, 상품관련 문의 대응 5년
(전자상거래법)
선물하기
보내는분 :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받는분 : 이름, 휴대폰번호
주문상품 배송, 상품관련 문의 대응 5년
(전자상거래법)
주류 주문 생년월일 성인 인증 1년
결제 신용카드 번호, 비밀번호(앞2자리), 유효기간, 생년월일, 그리팅페이 비밀번호 그리팅 페이(구독회원)를 위한 신용카드 등록, 결제 등록만 한 경우 : 회원탈퇴후 익일
결제시 : 5년(전자상거래법)
결제 블루멤버스 카드번호, 비밀번호 블루멤버스 본인 확인, 포인트 사용 및 환불 등록만 한 경우 : 회원탈퇴 익일
결제시 : 5년(전자상거래법)
결제 T멤버십 카드번호, 카드 비밀번호(6자리) T멤버십 할인, T플러스포인트 조회, 사용 회원탈퇴시, T멤버십 카드번호 삭제시
결제 KB 회원 ID KB 포인트 조회 및 사용 회원탈퇴 또는 제휴 종료시
기타 이메일, 휴대폰번호 1:1 문의하기, 고객의 소리 3년
(전자상거래법)
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현금 환불 신청시 회원탈퇴후 익일
기타 신분증 사본(이름, 주민등록번호) 제세공과금 처리 5년
(소득세법)
기타 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선물하기' 물품 배송(수취인 입력), 상품관련 문의 대응 5년
(전자상거래법)
선택 가입 이름, 핸드폰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할인, 이벤트 정보 제공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 동의철회 또는 회원탈퇴후 익일
가입 이름, 생년월일, 광고ID, OS종류 및 버전, 디바이스 OS 및 종류, PUSH토큰 분석, 할인, 이벤트 정보 제공 및 맞춤형 앱 푸쉬 알림 서비스 제공 동의철회 또는 회원탈퇴후 익일
기타 기념일명, 기념일, 양/음력 기념일 등록 회원탈퇴후 익일
비회원 필수 결제 및 배송 주문자 정보 : 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배송지 정보 : 이름, 주소, 휴대폰번호, 공동현관 비밀번호(새벽배송)
주문상품 및 배송 5년
(전자상거래법)
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현금 환불 신청시
주류 주문 생년월일 성인 인증 즉시 삭제
영양 진단 설문 및
상담 (Greating-X)
서비스
회원 필수 그리팅 이름 또는 닉네임, 성별, 나이, 활동량, 주의하고 있는 질환, 음식군별 섭취 습관·섭취 주기·섭취 횟수, 술 섭취량 및 주기, 관심사, 기초대사량
민감정보: 키, 체중, 질병, 알러지
개인별 영양소 권장량 파악 및 맞춤형 영양 진단을 위한 정밀 분석, 영양 상담 회원탈퇴 또는
결과 삭제 후 5년
비회원 1년
회원 선택 이메일, 생년월일 영양진단 설문 결과 발송 및 만14세 미만 여부 확인 회원탈퇴 또는
결과 삭제 후 5년
비회원 1년

2. 제휴, 간편(SNS)가입을 통한 제3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 안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보유기간은 회원 탈퇴 후 익일입니다. 단, 한 달간 재가입 방지를 위해 휴대폰 번호는 탈퇴 1개월 후 파기합니다.
가. 아모레 제휴가입: 이름, 휴대폰 번호, 주소, 우편번호
나. 간편(SNS) 가입
1) 네이버/카카오/구글: 소셜ID, 이름, 이메일 항목 제공받은 후 회원가입 화면에서 개인정보 수집(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이메일)
2) 애플: 소셜ID, 이름, 이메일 항목 제공받은 후 회원가입 화면에서 개인정보 수집(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이메일)

3. 그리팅 몰은 이 외에도 이용자에게 서면, 유선통화, 게시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집 항목, 목적, 보유기간에 대한 별도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동의하고 직접 입력
나.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한 수집
(상담내역은 녹취되며, 관련 데이터(핸드폰번호, 녹취파일)는 3년 보관 후 삭제)
다.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행사 등 참여
라. PC, 모바일 이용을 통한 서비스 이용 과정 및 처리과정을 통한 자동 수집

4.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 및 수집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수집항목
필수 IP 주소,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쿠키정보, 접속로그, 결제기록
-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모바일 기기정보 : OS종류 및 버전, 디바이스 종류
- 앱 이용 시 추가 모바일 기기정보 : 디바이스 ID(임의 생성한 앱 고유값), UUID(임의 생성한 앱 고유값), 푸쉬토큰(생성값), 회원의 경우 ID(임의 생성한 고유값)

5. 허위정보 입력 시 조치
이용자는 자신의 정보에 대한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하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입력하는 등의 사유가 발견될 경우 강제 탈퇴 또는 관계 법령에 따른 신고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개인정보를 공개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1.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2. 2. 쿠키 등 사용목적
    가. 그리팅몰은 쿠키의 사용을 통해서만 가능한 특정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 그리팅몰은 회원을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3.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아래의 방법을 통해 자동화된 쿠키정보 수집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Microsoft Edge: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설정'
    나. Safari: 환경설정 > '크로스 사이트 추적 방지' 및 '모든 쿠키 차단'
    다. Chrome: 우측 상단 메뉴(점3개)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설정

제4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 1. 그리팅몰은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으며, 수집·이용하는 행태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 항목 수집방법 수집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이름, 핸드폰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광고ID, OS종류 및 버전, 디바이스 OS 및 종류, PUSH토큰 마케팅 수신 동의시 마케팅 푸쉬 서비스 회원탈퇴, 동의철회시 또는 제휴 종료시까지
고객의 웹/앱 방문이력, 검색이력, 서비스 이용이력 그리팅 웹/앱 방문시 자동수집 맞춤형 정보 처리 26개월
  1. 2. 그리팅몰은 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정보를 수집 처리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 행태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려는 광고 사업자: Braze.Inc, Google Analytics
  2. 3. 이용자는 당사의 행태정보 수집 · 이용을 차단할 수 있는 선택권을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웹 브라우저
    - Microsoft Edge: 설정 >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 추적방지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 개인정보 > 추적 안함 요청 보내기
    - Chrome: 설정 >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 > 콘텐츠 설정 > 쿠키 >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
    나. 모바일
    - (안드로이드)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광고 → ③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 (아이폰)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추적 → ④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1. 1. 고객의 개인정보는 회원탈퇴 등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 당사 정책에 따라 파기됩니다.
    단, ID 중복 방지를 위해 ID는 보관하며, 한 달간 재가입 방지를 위해 휴대폰번호는 탈퇴 후 1개월 보관합니다.
  2. 2. 비회원의 경우 개인정보 및 주문 관련 정보는 전자상거래법에 의거하여 5년 보관 후 파기됩니다.
  3. 3.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당사는 일정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유정보 보유기간 근거법령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
위치정보취급대장 6개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웹사이트, 앱 방문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제세공과금 대납을 위한 정보 5년 소득세법 제145조, 제164조

제 6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1. 그리팅몰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의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2. 2.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 베이스 (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3.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그리팅몰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여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그리팅몰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1. 그리팅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2. 그리팅몰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자 제공항목 제공목적 보유기간
(주)현대백화점 (H.Point 통합회원 가입시)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성별 회원정보 수정시 업데이트 회원 탈퇴시
타미마케팅(시스템 위탁: KSNET) 블루멤버스 카드 번호, 비밀번호 블루멤버스 가용 포인트 확인 포인트 사용 정산 멤버십 회원 탈퇴시
(주)SKT T멤버십 카드번호, 카드 비밀번호(6자리) T멤버십 할인, T플러스포인트 조회, 사용 회원 탈퇴시
갤럭시아머니트리 핸드폰 번호 모바일 상품권의 발행 및 고객 상담 3개월
기타 협력사(자세히보기) 주문자(ID,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수취인(이름, 주소, 휴대폰번호) 주문 상품의 배송 및 고객 상담 3개월
토스페이먼츠 CI,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간편결제(Hpay) 서비스 제공 회원탈퇴 시 또는 제휴 해지 시
비바리퍼블리카 이메일 토스페이 서비스 제공 회원탈퇴 시 또는 제휴 해지 시
네이버파이넨셜 ID 네이버페이 서비스 제공 회원탈퇴 시 또는 제휴 해지 시
카카오페이 ID, 이메일 카카오페이 서비스 제공 회원탈퇴 시 또는 제휴 해지 시
국세청 주민등록번호 제세공과금 처리 목적 달성 후 즉시파기
  1. 3. 그리팅몰은 다음과 같이 재난, 감영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분류 근거법령 제공 기관 제공되는 개인정보
재난 대응 재난안전법 중앙대책본부 또는 지역대책 본부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 이동경로 파악 및 수색·구조를 위한 다음 정보
가. CCTV를 통해 수집된 정보
나. 교통카드의 사용명세
다. 신용카드·직불카드·선불카드의 사용일시, 사용장소
라. 처방전의 의료기관 명칭, 전화번호 및 진료기록부상의 진료일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 감염병예방법 질병관리청 또는 전국 시·도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 「의료법」에 따른 처방전 및 진료기록부
· 질병관리청장이 정하는 기간의 출입국관리기록
· 그 밖에 이동경로를 파악하기 위한 다음 정보
가.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른 신용카드·직불카드·선불카드 사용명세
나.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교통카드 사용명세
다.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른 영상정보처리기기를 통하여 수집된 영상정보
자살위험자 보호 자살예방법 경찰관서 해양경찰 소방관서 ·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인 경우 기재) 긴급구조대상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가 없는 경우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아이디, 전자우편주소 및 개인위치정보
생계곤란 등의 위기상황 대처 긴급복지지원법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생황이 곤란한 경우 등에 대한 긴급한 생계지원 대상 발굴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납치, 감금 등 범죄와 관련된 자의 개인정보처리 개인정보보호법 경찰관서 · CCTV 등 영상정보
전기통신사업법 수사관서 · (정보통신사업자인 경우 기재) 이용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아이디, 가입일 또는 해지일

제8조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1. 그리팅 몰은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제한하고 있습니다.
  2. 2. 이용자는 그리팅 몰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3. 3. 권리 행사는 그리팅 몰에 대해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거나 『마이페이지』-『회원정보 수정』 또는 『회원 탈퇴』를 통해 하실 수 있으며, 그리팅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아모레퍼시픽 회원은 중계 판매자를 통해 회원의 『마이페이지』-『회원정보 변경』 또는 『회원 탈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권리 행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4. 4.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5.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6. 6.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7. 7. 그리팅 몰은 이용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그리팅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관리/기술/물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1. 관리적 대책: 전담 보안조직 구성 및 운영, 정기적 보안교육 수행,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주기적 정책 및 지침 개정 및 시행, 보안 점검 등
  2. 2. 기술적 대책: 접근권한 최소화, 개인정보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업데이트 등
  3. 3. 물리적 대책: 전산실 등 통제구역 접근통제

제10조 게시글

  1. 1. 그리팅 몰은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 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가.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나.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및 그리팅 몰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 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2. 2. 그리팅 몰은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 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3. 3.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4. 4.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게시물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 할 수 있습니다.
  5. 5.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제11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1. 그리팅 몰은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2. 2. 그리팅 몰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내용
롯데글로벌로지스
(재위탁: 롯데정보통신, 세종텔레콤, 써머스플랫폼)
주문 상품의 배송
팀프레시 주문 상품의 배송
드림시큐리티 본인인증(주류 구매 시)
세종 텔레콤㈜ 안심번호 서비스 운영
KT
(재위탁: 모노커뮤니케이션즈)
SMS, MMS, 알림톡 발송
현대퓨처넷
(재위탁: 나노아이티, CJ올리브네트웍스)
SMS/MMS, 알림톡 발송
㈜엠앤와이즈 이메일 발송
현대IT&E
(재위탁: SK주식회사C&C)
전산 시스템 구축 및 유지
엠비아이솔루션 주식회사 고객상담 및 고객만족도 조사(해피톡)
인터랩스 합포장, 송장 발급
효성ITX 고객 상담 등 콜센터 운영
㈜인덴트코퍼레이션
(재위탁: 써머스플랫폼)
물품 구매확정 건에 대해 카카오톡을 통한 리뷰작성 요청 알림톡 발송
CJ 올리브네트웍스
(재위탁: Braze.Inc)
분석, 할인, 이벤트 정보 제공 및 맞춤형 푸쉬 알림 서비스 제공
나이스페이먼츠(국민카드(KB Pay), 삼성전자(삼성페이), 엔에이치엔페이코(페이코)) 간편결제, 신용카드, 휴대폰,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가상계좌), 그리팅페이(계좌/카드) 등을 통한 주문상품의 결제처리 및 환불, 현금영수증 발급(계좌이체, 가상계좌 한정)
  1.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12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1. 1. 그리팅 몰은 온라인 환경에서 어린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 역시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팅 몰은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 관련 기록 및 개인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 국외 이전에 관한 사항

이전 받는자 이전국가 및 연락처 이전 일시 및 방법 이전되는 항목 이용목적 보유 이용기간
Braze.inc 미국
privacy@braze.com
브레이즈 API를 통하여 전송 이름, 핸드폰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광고ID, OS종류 및 버전, 디바이스 OS 및 종류, PUSH토큰 분석, 할인, 이벤트 정보 제공 및 맞춤형 푸쉬 알림 서비스 제공 회원탈퇴, 동의철회시 또는 계약 종료 후 30일 이내
Amazon Web Services, Inc 미국, 일본
https://aws.amazon.com/
compliance/contact
가입 및 콘텐츠 생성 시 입력한 정보를 클라우드 서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이전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물품 구매확정 건에 대해 카카오톡을 통한 리뷰작성 요청 알림톡 발송 제휴계약 종료시
  1. 이용자는 위와 같은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국외 이전이 필요한 회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1.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이용 자격이 상실 될 수 있습니다.
  2. 2.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1.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그리팅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고객서비스센터
    - 연락처 : 1800-0700
    - 이메일 : gfsecurity@hyundaigreenfood.com

제16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1. 1. 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다.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라.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2. 2. 그리팅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 부서명 : 정보보호 담당
    - 연락처 : 031-525-2305 / 2306
    - 이메일 : gfsecurity@hyundaigreenfood.com
  3. 3.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제17조 개인정보관리 담당부서

  1. 1. 그리팅 몰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김해곤 전무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정보보호 담당
    - 이메일 : gfsecurity@hyundaigreenfood.com
    - 전화번호 : 031-525-2305 / 2306
  2. 2. 이용자는 그리팅 몰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그리팅 몰은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8 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 1.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추가, 삭제 및 수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지체없이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2. 2.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 02. 06부터 적용됩니다.
  3.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V 3.3
앱에서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리팅 앱을 설치하고 더 간편하게 건강을 챙겨보세요!
모바일에서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리팅 앱을 설치하고 더 간편하게 건강을 챙겨보세요!